조합소식

코로나19, 두렵지만 반드시 극복해내야 한다

2020-03-23작성자 : 관리자


(사)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감사

(사)울산광역시자동차매매사업조합 조합장 정승철

 

코로나19 확진자가 312일 기준 7800명을 넘어섰습니다. 사망자도 66명으로 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 상황에 온 국민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고, 특히 확진자와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는 대구·경북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매매업계도 예외는 아닙니다. 각 상사들은 지금 초비상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업의 특성상 불특정 다수의 왕래가 잦은데, 이 중 1명이라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올 경우 신천지처럼 집단발병지가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정부를 믿고 적극 협조하는 것뿐입니다. 개인위생(손을 30초간 깨끗이 씻기)을 철저히 하고, 외출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는 되도록 연기하거나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혹 조금이라도 열이 나며 호흡기 질환이 의심되면 병원을 직접 방문하지 말고, 1339 질병관리본부나 보건소에 전화해서 선별진료소 안내를 받아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되는 것을 최대한 막아야만 대형병원들의 폐쇄로 인해 다른 병으로 위증한 환자들이 치료를 받지 못해 또 다른 위험을 초래하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게 됩니다. 마스크 쓰기와 30초 손 씻기로 이 국난을 극복해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를 멈추기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당부합니다.

하나. 외출을 자제하고 모임을 연기하는 등 타인과의 만남을 자제한다.

둘째. 전화, 인터넷, SNS로 소통하며 지인과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한다.

셋째.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로 개인 위생수칙을 지킨다.

 

매매업계 종사자 여러분! 각자의 거리는 넓히고 마음의 거리는 좁히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합시다. 여러분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이를 실천해주시면 우리는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하루빨리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3.12.

울산광역시자동차매매사업조합 조합장 정승철 올림